Friday, June 29, 2012

매콤한 김치 파이 ~o~

2년 반전에 내 1학년 중학생들은 나에게 질문을 물었다.  "알렉스, 김치 파이를 좋아해요?"  그들이 물었다.  나는 그들이 좀 이상하다고 생각했다.  그럼 그들은 다른 질문을 했다.  "된장 파이를 좋아해요?  나는 김치 파이랑 된장 파이를 많이 좋아해요." 한 학생이 말했다. 



처음에는 나는 김치 파이를 먹는 것은 미쳤다고 생각했다. 특히 어떤 사람이 김치 파이를 만들기 있다.  솔직히 김치 파이는 학생들로부터 그냥 이상한 농담였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 생각은 나를 매혹했다. 그래서 나는 김치를 사용하는 요리법을 쓰기 시작했다.  이년 동안 생각하기와 쓰기 있는 후에 나는 드디어 내 김치 파이 요리법을 쓰기 끝났다. ^_^


김치 파이


(재료)
(파이 속)
감자 1 개 (벗기고 다진)
양파 1 개 (다진)
당근 1 개 (벗기고 다진)
배추 김치 100 g
물 700 mL
후추 (입맛에 따라)
소금 (입맛에 따라)
마늘 가루 1/4 tsp
감자맛 전분 1 T

(파이 반죽)
밀가루 350 g
마가린 150 g
소금 1 tsp
물 60 mL


1. 큰 그릇에 밀가루와 소금을 넣고 섞는다.  마가린을 자른다. 그리고 나서 그릇에서 추가한다.

2. 손 또는 전기 믹서, 마가린과 밀가루 혼합물을 결합해질 때까지 섞는다.


3. 물을 넣고 섞는다.  다음 반죽을 공 모양으로 굴린다.


4. 플라스틱 봉투에 넣고 1~2 시간 동안 냉장고에 냉각한다.


5. 야채를 요리하기 전에 200도로 오븐을 예열한다.


6. 프라이팬에 기름을 넣고 끓인다.  감자와 양파를 추가하고 3~5분 동안 요리한다. 그리고 나서 당근과 물을 넣는다.  그것을 끓게한다.  불을 줄인다.  야채를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다.


7. 프라이팬에 후추, 소금, 마늘 가루와 전분을 넣고 걸쭉해질 때까지 젓는다.


8. 깨끗한 표면에 펴고 반죽을 평평하게 한다.  파이 반죽을 알미늄 포일 접시에 넣는다.  가장자리를 자른다.  파이 속을 준비한 포일 접시 안에 붓는다.  나머지 반죽을 평평하게 한다.  파이 속 위에 올려놓다.  그리고 나서 가장자리를 봉한다.  


9. 오븐에 30분 동안 굽는다.

~알렉스


(잘못된 글이 있으면 고쳐 주십시오.  고맙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